선교소식

2019년 2월 선교편지(태국-박재천,홍영숙선교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성동교회 작성일2019-02-01

본문

태국선교기도편지

박재천.홍영숙 선교사

 

2019-1

 

주 안에서 사랑하는 태국선교 동역자 되시는 성동교회 김정태 목사님에게

 

[태국은 지금...]

2019년 새해를 맞이하여 사랑하는 태국선교 동역자님에게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지금 태국에서 특히 방콕을 중심으로 가장 많은 화제 거리는 미세먼지에 대한 것입니다. 아직 한국만큼 전국적이지는 않지만 저희가 사는 라용 지역에도 요즘 새벽기도회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나 운동을 하다 보면 냄새와 흐릿해진 시야를 종종 접하게 됩니다. 치앙마이 지역은 이미 오래된 문제입니다.

태국 날씨는 이제 더워지고 있고 공기도 매우 건조합니다.

정치적으로는 선거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지난 1223일에 태국선거관리위원회는 2019324일을 하원 총선일로 공고했습니다. 지금은 절차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라용아가페교회 소식]

지난 12월에는 성탄절 전도 행사에 집중했습니다. 태국은 성탄절이 여전히 공휴일이 아니기에 12월 초부터 교회 형편에 따라 성탄절 전도와 축하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본 교회에서도 1221(캐롤링), 1222(성탄절 전도), 1223(축하예배)를 드렸습니다. 캐롤링은 매년 성탄절 때마다 성도들이 직접 각 성도들 가정을 방문하고 성탄절 노래를 부르고 새해를 하나님께서 축복해 주시도록 함께 기도하는 시간입니다. 이번 행사에는 대부분의 성도들이 동참했습니다. 그리고 교회를 건축하고 처음으로 맞이한 성탄절이라 지역주민들을 초청해서 여러 성도들이 직접 만든 음식도 먹고 선물도 나누면서 복음을 전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직도 태국인 전임 사역자를 구하지 못해서 제가 사역을 주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떠났던 성도들이 돌아오기도 하고 새로운 교인이 조금씩 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아직도 예배를 드릴 때에 반주를 도울 사람이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올해는 예수의 증인으로 살자’(1:8)를 교회 표어로 정하고 전도하는 일에 교회의 힘을 집중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1월부터 토요일 사역(한글교실 냅킨아트교실 음악교실)을 시작했습니다.

 

[아가페선교회 소식]

아가페 선교회에 속한 선교사 가족 수련회 및 총회를 지난 1225-28일까지 카오야이라는 곳에서 가졌습니다. 그리고 총회를 통해 앞으로 2년 동안 선교회를 섬길 새로운 임원으로 회장 박성일 선교사 서기 겸 총무 김정현 선교사 회계 정기화 선교사를 선출했습니다.

 

[하민이 소식]

아들 하민이는 현재 대학 4학년 1학기를 마치고 방학중입니다. 2019년 봄학기를 더 마쳐야 졸업이 됩니다. 졸업을 앞두고 취업 준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기타소식]

GMS 태국 중부지부 성탄축하 모임(12/16), 태국한인선교사회 총회 및 가족수련회(12/18-20)가 있었습니다.

 

[기도제목]

1. 라용 아가페 교회를 위해서

- 교회에 합당한 태국인 전임 사역자를 보내 주시도록

- 성도들의 믿음 성장과 직장의 안정을 위해서

- 교회를 함께 섬길 예배팀, 사역팀, 봉사팀 등이 세워지도록

- 교회 사역(일대일 전도, 주말 사역 등)을 통해 교회가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2. 아가페 선교회를 위해서(신임 임원들, 선교사들이 섬기는 가정과 사역을 위해서)

3. 현지 교단 노회 교회와의 건강한 협력관계를 잘 유지하도록

4. 아들 하민이의 신앙 건강 학업 진로를 인도해 주시도록

5. 저희 내외가 성령충만하고 강건해서 맡겨주신 사역을 잘 감당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근에 선교지에서 일어나는 여러가지 일들을 보면서 더욱 하나님만 바라보고 의지해야 한다는 것을 확인하게 됩니다. 그리고 사도행전 말씀을 묵상하면서 성령충만한 삶이 되지 않고는 바르게 살고 사역을 감당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사랑하는 태국선교의 동역자 되시는 모든 분들께서도 임마누엘 하나님을 바라보고 성령 충만한 삶을 통해 날마다 감사하고 기쁨이 넘치는 올 2019년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21

 

태국 라용에서 박재천 홍영숙 선교사 드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